반응형
잭 안드라카 십대 소년이 발명한 췌장암진단법
Jack Andraka : A promising test for pancreatic cancer ...from a teenager

 

Jack Andraka

Jack Andraka


십대 소년 잭 안드라카의 도전과 그 성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내용은 직접 들으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위 사진에 적혀있는 내용입니다.

  잭 안드라카가 강연의 마지막에 인터넷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저는 이 이야기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주변에도 누군가는 인터넷 때문에 아이들을 망친다 어쩐다 말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잭 안드라카가 15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어떤 호기심과 그 호기심을 실제로 실현할 수 있었던 것은 언제 어디서든 다가갈 수 있고 세상의 대부분의 지식 그리고 지혜와 연결된 인터넷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이 21세기의 안렉산드리아 도서관 역할을 해내고 있다는 것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인터넷이 없었다면 그는 몇 살 때 이 일을 해내게 됐을지, 아니면 중도에 포기했을지도, 아니면 평생 해내지 못 했을지도 모를 일입니다.  이렇게 인터넷은 우리를 수퍼맨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소년의 태도에 대해서도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먼저 8000개가 넘는 단백질을 일일히 확인해 가며 자신이 목표로 하는 단백질을 찾아낸다는 것이 정말 대단합니다. 저라면 그렇게하지 못 했을 것 같습니다. 또 그가 처음 이 췌장암을 더 정확하고 빠르게, 저렴하게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한 그 마음이 저를 감동시킵니다. 저는 요즘

  저는 요즘 계속해서 세상을 바꿀만한 일을 해내는 사람들의 마음이 모두에 대한 연민과 배려에서 일어난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자질이 중요한 만큰 환경도 중요하고 환경이 중요한 만큼 자질도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이 굉장한 소년의 강연 한 번 보시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