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댑터 (Adapter)

어댑터는 데이터를 사용자 인터페이스 뷰와 바인드하는 브리징 클래스 입니다. 어댑터는 각 항목을 표현하는데 사용되는 자식 뷰 생성과 하부에 놓은 데이터에 대한 접근 제공을 담당합니다.

어댑터 바인딩을 지원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컨트롤은 반드시 어댑터 뷰(AdapterView) 추상 클래스를 확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어댑터 뷰(AdapterView) 파생 컨트롤을 만들고, 이들을 바인드하기 위한 새로운 어댑터 클래스를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어댑터는 데이터를 공급하는 것과 각 항목을 나타내는 뷰를 선택하는 것 모두를 담당하기 때문에 반인드된 컨트롤의 겉모습과 기능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어댑터는 원본 데이터를 항목 뷰를 만들어 어댑터 뷰의 항목으로 보여줍니다.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 몇가지 어댑터
 ArrayAdapter
ArrayAdapter는 어댑터 뷰 객체를 배열에 바인드하는 일반적인 클래스입니다. 기본 적으로 각 객체의 toString 값을 레이아웃 내에 정의된 TextView 컨트롤에 바인드 합니다.

SimpleCursorAdapter
SimpleCursorAdapter는 뷰를 컨텐트 공급자 질의를 통해 리턴된 커서에 바인드 합니다. XML 레이아웃 정의를 지정한 뒤, 결과 셋의 각 열에 있는 값을 이 레이아웃에 있는 값에 바인드 합니다.
반응형

'컴퓨터&IT > 안드로이드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 리스트 뷰(ListView)  (0) 2011.08.24
Android - 어댑터 뷰(AdapterView)  (0) 2011.08.24
Android - Activity  (0) 2011.08.24
Android 인터페이스  (0) 2011.08.24
Android application의 구조와 Life cycle  (0) 2011.08.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