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금 이 글은 티스토리의 에디터가 아닌 Windows Live Writer로 작성한 글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정말 편한 블로그 입니다. 하지만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사용하게 되는 에디터의 기능이 제한 적이라 불편함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에디터를 쓰기 위해서는 일단 웹에 접속해야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시 저장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또 다른 글을 써야 할 때에는 임시 저장 본이 날아가는 것도 있구요. 결정적으로 사진의 배치 같은 게 너무 제한적입니다.

 

그러던 중 웹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글을 쓰고 내 컴퓨터에 저장하고 블로그에도 포스팅 하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생각보다 방법은 멀지 않은 곳에 있더군요.

바로 Windows Live Writer 같은 에디터를 블로그와 연동하는 것입니다. 다른 프로그램도 가능한데 오늘은 일단 Windows Live Writer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http://explore.live.com/windows-live-writer 에서 Windows Live Writer을 설치합니다.!!

 

다음 꼭 해야 할 한가지!!!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글 설정]->[BlogAPI] 의 API사용을 사용으로 선택 해줍니다!

 

 

라이브 라이터를 설치 후에 처음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은 대화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부터 안내되는 데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블로그 서비스는 ‘기타 서비스’ 선택해주세요!

 

계정을 추가합니다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아이디, 암호를 입력!

 

설정한 제 계정의 정보를 읽어오는군요.

 

설정이 완료되면 블로그 닉네임을 적고 마칩니다.

 

이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카테고리 선택도 가능하고 날짜 선택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게시를 눌러주시면!!!!!

 

짜잔~~~!!! 잘 게시가 되었군요^^

 

써서 게시했던걸 수정해서 다시 올리니 수정된 것이 게시 되는 군요^^

아아.. 그런데 제가 쓰고 나니 태그를 입력하는 부분도 좀 다르고, 이미 티스토리 에디터에 익숙해서 인지 좀 불편하고 기능도 생각보다 허접하네요.

또 발행이 자동으로 안 돼서 좀 그렇네요.. 다음에 MS word로 다시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일단 웹에 접속하지 않고 게시물을 작성하는 시도를 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