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ython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파이썬 셸과 IDLE이 설치됩니다.
하지만 윈도우에서 텍스트 에디터 또는 이클립스 등 다른 개발환경에 익숙해져 버린 저는 조금 어색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수소문하다보니 PyScripter라는 무료 IDE(통합개발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이 있더군요^^ 아싸!

어떤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 환경을 꾸리는 일은 너무도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해서 지나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책머리에 이런 환경을 꾸리는 방법을 설명하듯이 저도 시작합니다!!

PyScripter 설치하기!!

먼저 PyScripter를 다운 받기 위해서 http://code.google.com/p/pyscripter/ 에 접속합니다. 
구글에서 PyScripter를 검색하셔도 링크가 나옵니다.



상단 메뉴의 Downloads를 클릭하기면 PyScripter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압축 파일 하나와 설치 파일 두개가 보일 겁니다.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맞는 버전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64bit 윈도우를 사용하기 때문에 64용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았습니다.)



이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SmartScreen 필터 기능을 사용하신다면 설치 파일을 실행시 경고 메시지가 뜰 수 있습니다.
이 때  [작업]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강제로 실행시켜 주시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지금부터는 너무나 쉽습니다. 곰플레이어 설치하듯이 네이트온 설치하듯이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우선 설치할 폴더 경로를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시작 메뉴에 등록할 이름을 지정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설치할 PyScripter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제가 받은 PyScripter는 최소한 Python2.4 버전 이상은 설치 돼있어야 한다고 적혀있네요.



다음 바탕화면과 빠른실행메뉴에 추가적으로 아이콘을 생성할지 선택하고,
탐색기의 context menu에 "Edit with PyScripter"라는 항목을 넣을지 선택합니다.(마우스 우클릭 시 나오는 메뉴에요.)



실제 설치가 되기전 마지막으로 선택 사항들을 확인하고 Install 버튼을 클릭!!!!



설치는 순식간에 끝납니다.(캡쳐하기조차 힘들었네요;;;)



설치가 끝나고 또 PyScripter에 대한 정보가 출력됩니다 .블라블라~~ @ㅁ@;;



설치가 끝났습니다 PyScripter를 바로 실행 하시려면 Launch PyScripter를 체크하고 Finish를 눌러줍니다.



짜잔~~ 오오 그래도 뭐가 편집기도 있고 탐색기도 있고 파이썬 인터프리터도 함께 뜨는 모양새 있는 파이썬 개발 환경이 설치 됬습니다. 이제 공부 열심히 할 일만 남았네요 에공. 화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